아이폰 사용기간

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사용주기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갤럭시 제품은 2년만 쓰면 그 뒤로 느려져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데요. 아이폰은 2년이 지나더라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. 아이폰6s 같은 경우에도 버벅거리지않고 현재에도 아주 잘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. 출시된지 몇년이 지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6s 중고가도 10만원 정도 하는 상황. ios 기능때문인지 하드웨어 성능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은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라는 인식이 생겨버렸죠!

오래된 아이폰이라 할지라도 배터리만 교체 해준다면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이 새 폰 같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.

이렇게 아이폰 배터리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! 아이폰 배터리를 어떻게 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

1.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유지 해 놓기!

애플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. 아이폰 업데이트에는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 포함되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해놓는게 좋다고 합니다. 그렇기에 최신버전을 사용하면 할 수록 배터리 성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!

 

2. 너무 춥거나 더운 온도에 두지 마세요.

대게 겨울철이 되면 아이폰이 너무 차가워서 꺼지는 경험들을 해보신적이 있으실 듯 합니다.

- Apple 기기는 다양한 온도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, 이상적인 최적온도 범위는 16° ~ 22°C입니다. 특히 기기가 35°C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면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이를 피하는 것이 중요.

- 배터리 권장 온도를 초과할 경우 소프트웨어는 충전이 80% 넘지 않도록 할 수 있고 고온 환경에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발생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. 

이렇게 아이폰은 적절한 온도에서 사용하는게 배터리 성능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 

3. 케이스 분리 후 충전 하기!

특정 케이스는 열을 발생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. 충전할 때 기기가 뜨거워 지는 것 같으면 케이스 빼서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.

 

 

4. 배터리는 50% 로 유지해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

배터리가 완전히 꺼지지않게 두어야 한다고 합니다. 기기를 6개월 이상 보관해야할 경우 6개월마다 충전을 해 50%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하다합니다. 완충된 상태로 오래 보관할때도 배터리 효율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50% 맞춰 충전해놓는게 가장 중요한 듯 하네요!!!

5. 자동 밝기 설정을 하세요.

설정에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선택하시면 자동 밝기 설정이 가능합니다.

설정 - 손쉬운 사용 -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- 자동 밝기를 켜주세요!! 그렇게 해놓으면 배터리효율도 좋아질꺼에요!

 

6.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 

  

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사용을 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있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꺼주시면 배터리를 조금 더 절약해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.

 

7. 배터리효율이 낮은 배터리 교환으로 새로운 아이폰을 맞이해보세요

배터리 효율이 낮은 아이폰은 배터리가 빨리 딿고 어플도 사용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만 해결이 된다면 아이폰은 진짜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. 애플 정품 배터리는 조금 가격이 할텐데요.

비싼 폰이 아닌 아이폰6~X 정도 까지는 사설에서 하셔도 배터리 교체 정말 저렴하답니다.

 

연식이 좀 된 제품이라면 배터리교체는 사설에서 강력 추천드립니다.!! 사설에서 저렴하게 배터리 교체 해보세요!!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